2009년 10월 6일 화요일

[서대문역] 한옥집


닥돌군을 만나러 가는 길...반포대교 위에서 본 노을이 너무 멋지다. 차량이 정체되어 잠시 서있는 중에 빠르게 한 컷 찍었다....내가 찍었지만 사진색감이 너무 멋지다...(자화자찬을 ㅋㅋ)

닥돌군 퇴근 후 만나서 저녁을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오랫만에 김치찜을 먹자는 의견에 한옥집으로 고고씽~!
사실 나도 김치찜이 먹고 싶었는데 닥돌군의 김치찜 먹으러 가자는 말에 깜짝놀라며 텔레파시가 통했나하는 생각이 들었다...ㅋㅋ

2005년 닥돌군을 처음 알게되었을 때부터 오게 된 한옥집. 김치찜의 원조 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사실 김치찜을 그 때 처음 먹어봤다. 하지만 가격대비 성능이 참 괜찮다 생각이 들었다. 그때는 근처에 주차를 했었는데 이젠 찾는이들이 더 많아져서인지 2-300미터 떨어진 곳에 주차를 하고 여기까지 걸어와야한다.

드디어 한옥집에 도착!!! 한옥집은 5호선 서대문역 2번출구로 나오면 매우 가깝다. 하지만 골목안에 있기 때문에 잘 찾아야 한다. 그래도 저렇게 어두운 저녁이지만 밝게 간판을 밝히고 있으니 찾기 어렵진 않을 것이다.

대문을 들어가면 또 문하나를 통과해야 한다. 저 안에 식당이 보인다. 종업원들도 많고 사람들도 많다. 사실 여기도 오래된 식당 중 하나이기 때문에 깨끗하고 깔끔하고 멋드러진 인테리어로 치장한 식당을 기대하는 사람들이라면 추천하기 조금은 어렵다..^^ 하지만 오랜시간 정성으로 운영해 온 식당들 중에는 참맛이 있는 곳들이 많다.

한옥집은 김치찜집 답게 김치찜과 김치찌개가 주 메뉴다. 각각 1인분씩을 시켰다.
위에 김치찌개가 나왔다. 부글부글 끓기 시작하면 그 아래 주신 사리를 넣으면 된다. 예전에는 사리를 옆에 쌓아놓고 먹고싶은 만큼 계속 넣어먹으면 되었는데...이젠 주문을 해야하는 것 같다. (사리추가 비용을 받는지 여부는 잘 모르곘다...더 안시켜봤기 때문에..^^)
 
밥과 함께 나오는 기본반찬들. 항상 변함없는 밑반찬 들이다. 김, 멸치, 콩나물무침, 김치..
자...기다리던 김치찜이 나왔다!!! 오오..이 얼마만에 먹어보는 것인가...음...사진이 너무 빨갛게 나온것 같긴하다...
그럼 좀더 가까이서 찍어볼까? 먹음직 스럽지 않은가? ㅋㅋ

김치찌개도 가까이서 찍어보자...오오..조금씩 끓기 시작한다...ㅋㅋ
김치찌개가 끓기 시작하면, 사리를 넣으면 된다.
밥한그릇 뚝딱...김치찜도 김치찌개도 서로 양보없이 남은 한 점까지 싹싹...
그리고 나온 가격은?
12,000원이다. 예전에는 각각 5천원씩 2명이 가면 딱 만원이였는데...그리고 사실 음식의 양도 그때 더 많이 주셨다. 하지만 4년이나 지났으니 가격들이 오를만도 하다...그래도 가격대비 성능이 참 좋은 식당이다.
티비에도 많이 방송되고 상도 많이 타신 것 같다.

한옥집은 서대문 쪽에 마땅히 갈 곳이 없다면 가서 먹어볼 만 한 곳이다.
그리고 별미로도 먹기 좋다.

위치 : 5호선 서대문역 2번출구로 나가 20-30미터 하나은행 건물 뒤 골목
연락처 : 02-362-8653



댓글 4개:

  1. 아. 저렴하면서도 맛있어보이네요.



    예전 신사동에 있는 김치찜 전문점? 에서 몇 차례 즐겨 먹긴 했었는데요. 맛은 먹을만한데 가격은 곱배기 정도이다보니 누가 사줄 때나 몇 번 먹었었죠. ㅋ 그나마 지금은 다른 음식점으로 바뀌었어요.



    간만에 생각나는군요.

    답글삭제
  2. @아키라주니어 - 2009/10/07 04:42
    네, 자주 갈때보다 양이 좀 많이 줄긴했지만 가격대비 성능이 아주 좋은집 같아요...

    그렇다고 맛이 아주 훌륭하다는 아니지만 떨어지지도 않거든요..^_^



    예전에는 자주 갔었는데 요즘은 어쩌다가 한 번 가게 되네요.

    맛 이라는게 개인마다 느끼는게 모두 틀리지만 근처 가셔서 마땅히 밥먹을 곳 없으면 가보실만 할거예요..



    좋은하루되세요~*

    답글삭제
  3. 와 김찌찜 보고 침 질질 흘리다 갑니다. ㅠㅠ

    답글삭제
  4. @momogun - 2009/10/08 14:45
    저도 사진 볼때마다 저도 모르게 군침이 돌아요...^^;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