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0월 31일 토요일

지난추석 내가 만든 것들..

지난 추석...

명절에 어머님을 도와드려야 하는데 여러가지 이유 등으로 그렇지 못하기에 어머님의 명을 받들어 동태전, 새우튀김...그리고 잡채를 만들게 되었다.

저녁을 먹고 어머님과 동네 마트에 가서 동태랑 생새우, 당면 등을 사왔다.

만들어서 우리 가져가라 시면서 만들수 있는 만큼만 만들라고 하셨지만 그래도 부모님이 드셨으면 하는 마음에 냉장고 안에 있는 재료들은 모두 꺼내서 다 만들었다.
 
닥돌군은 롯데 준플레이오프 전을 보느라 그냥 혼자 다 해버렸다....
그탓에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다....ㅜㅜ...

예전에는 엄마가 반죽, 튀김옷 등을 모두 만들어주시고 난 굽기만 하면 됐었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혼자 만들어본 건 이번이 처음이라 살짝 긴장되기도 했다. 다 만들어서 소쿠리에 담고 보니 그림이 괜찮아 보인다...혼자 만든 작품치고는 꽤 괜찮은 것 같다....ㅋㅋ

동태전..노릇노릇...맛있어 보이죠? ㅋㅋ

새우튀김은 생새우를 사와서 새우내장(?)까지 모두 제거하는 작업을 다 거친 후 한마리씩 튀겨냈다. 기름많이 쓰지 않을려고 한마리씩..ㅜㅜ...정말...오래걸리긴했다.

그리고..지난 번 아버님 생신 때 처음 선보였던 닥순표 잡채!!!!...
아버님께서 정말 잡채를 좋아하시는 지는 잘 모르곘다. 잔치 음식 중 하나라 잡채를 선택한건데.....드셔보시더니 맛있다고 해주시니 너무 감사했다....ㅜㅜ...
(사실 생신 때는 간이 좀 싱거웠다..)

이날도 잡채까지 모두 끝내니 8시가 넘었는데....아버님 늦게 오셨음에도 불구하시고 잡채를 살짝 맛보시기까지 하셨다....이번에는 간이 딱 맞네..라고 하신다...히히히

몸은 고댔지만 결과물들을 보니 아주아주 보람찬 하루였다...ㅋㅋ

댓글 2개:

  1. 새우튀김 정말 맛있겠네요.. ^^:;

    답글삭제
  2. @momogun - 2009/11/03 11:40
    히히..제가 만들어서가 아니라 밋있어요...ㅋㅋ

    사실 특별한 기술이 필요한건 아녜요...새우손질하고 튀김가루로 튀김옷 잘 만들어서 정성스레 튀긴것 밖에 없어요..힛



    참고로 새우튀김 가운데 거무튀티해보이는 점들은 통후추 갈아서 넣은거예요...후추가루 다 먹어서 임시로 통후추 빻아서 살짝 뿌려줬어요..히..^^;;

    답글삭제